2012년 11월 26일 월요일

정직이 전략이다. truth-린업쇼

열광적인 고객들은 낮은 품질의 제품을 사면 결국에 더 비용이 든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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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이 좋은 제품은 스스로 판매가 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구글과 아마존은 수백만 사용자의 삶에 자신들의 제품이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다고 세상이 알때까지 계속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개량함으로써 특별한 마케팅의 지원 없이도 엄청난 가치를 가진 폭넓은 영역의 브랜드를 구축했다.

향상을 고려할때에는 그것이 현재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정직성에 미칠 영향을 살피고, 향상이 가져올 것으로 보이는 혜택에 무게를 두라. 그런다음, 보수주의자가 되어라.

종종 훌륭한 브랜드가 시장에서 비틀거리다가 주저 앉는것을 보고 탄식한다. 그들이 넘어지기 전에는 우리 삶속에 진짜였던 것의 절대적인 표준이었기 때문이다.

이책에서 소개한 기업들의 공통된 특징 중의 하나는 어떤 가격대에서 운영하는 것과는 상관없이 그들이 변함없이 고객이 생각하는 우수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고객의 돈이 헛되지 않게 고객이 그돈으로 이루고자 하는 일을 모두 이루도록 하고 있는것이다.

모든 가치 제안은 정직을 포함하고 있다. 왜냐하면 고객의 눈에 지각된 회사의 가치는 회사와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 정도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저희 말을 그대로 받아 들이지 마세요. 써보시고 효과가 좋으면 다시 찾아 주세요.”-키엘

자신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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